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자사는 여성분들 성범죄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꿀팁 대방출(2탄) - 안심홈세트 무료로 받는 법

by 푸른바다99 2021. 6. 17.
반응형

혼자사는 여성분들 성범죄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꿀팁 대방출(2탄) - 안심홈세트 무료로 받는 법

 

< 동대문구 여성 1인가구 여성이라면 신청하셔서 꼭 받으세요>

1. 현관문 보조키 

  - 도어락, 열쇠와 함께 이중으로 보호할 수 있는 안전 고리 

2. 창문잠금장치

  - 창문이 일정 간격이상 열리지 않도록 보호하는 장치 

3. 스마트 초인종

  -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방문자를 확인 및 감지하고, 녹화 가능한 출입 제어 시스템

4. 휴대용 비상벨

   - 외출시 언제나 어디서나 요청할 수 있는 휴대용 안심벨



- 동대문구, 여성1인가구 안심지원사업 <지켜줘홈즈> 추진… 6월 1일부터 신청 접수 -
- 스마트초인종, 현관문보조키, 창문잠금장치, 휴대용 비상벨 등 안심 홈 4종세트 지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여성 1인가구를 위한 안심지원사업 <지켜줘홈즈>를 추진한다.
구는 혼자 사는 여성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여성 대상 범죄 예방하여 보다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안심 홈세트 지원을 하게 됐다.
구는 사업을 위해 여성 1인가구가 밀집한 지역 6곳(이문동, 회기동, 제기동, 청량리동, 장안동, 답십리동)을 우선 선정하고, 해당 지역 내 위치한 90여 가구에 스마트초인종, 현관문보조키, 창문잠금장치, 휴대용 비상벨 등 안심 홈 4종 세트 설치를 지원한다.


구는 6월 1일부터 동대문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누리집 (ddmhfc.familynet.or.kr)에서 안심 홈 4종 세트 신청 접수를 받는다. 자격요건은 △전세보증금 1억5천만 원 이하인 가구(자가 소유자 제외) △임대인이 동의한 가구 △여성 1인 단독세대주 가구(미혼모 및 모자가정 포함)이며 심의회를 통해 최종 대상자가 선정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가정복지과 (☎02-2127-4257) 또는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070-7459-3301~3)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여성1인가구 안심지원사업이 혼자 사는 주거취약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서울 여성 1인가구 ‘범죄예방 안심 홈세트’ 신청하세요>


서울시는 홀로 거주하고 있는 여성들의 불안감 해소와 범죄예방을 위해 여성 1인 가구와 점포에 안심장치를 지원하는 ‘여성 1인 가구 안심지원사업’을 확대한다.

‘여성 1인 가구 안심지원사업’은 노후된 원룸, 다세대 주택 밀집지역 등 지리적, 환경적으로 범죄취약상황에 놓여있는 소액 전·월세 여성 1인 가구, 여성 1인 점포에 안전장치 등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성 1인 가구 지원물품은 ▴도어락 외에 이중 잠금이 가능한 ‘현관문 이중잠금장치’ ▴경보음이나 비상메시지 전송 등을 통해 비상상황을 알릴 수 있는 '휴대용 긴급벨' ▴창문이 일정 정도 이상 열리지 않도록 하는 ‘창문 잠금장치’ ▴수상한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통보하는 ‘스마트 안전센서’ 등이다. 

여성 1인 점포 지원물품은 ▴신고 시 구청 CCTV 관제센터 연계를 통해 긴급출동을 지원하는 ‘비상벨’ 등이다.

 

 

<광진 여성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받으세요>

 광진구에서도 안심 홈세트를 지원합니다. 늦지 않게 받아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