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교육

친환경 인증표시(유기농, 무농약, 무항상생제, 유기가공식품)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푸른바다99 2021. 6. 21.
반응형

친환경 인증표시(유기농, 무농약, 무항상생제, 유기가공식품)에 대해 알아봅시다. 

 

친환경 인증표시(유기농, 무농약, 무항상생제, 유기가공식품)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늘은 친환경 인증 표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음식을 고르실 때 아래와 설명과 같은 표시가 있다면 더 안전하게 믿고 드실 수 있겠지요. 혹시 장을 보다 이 마크는 뭐지 하고 궁금하시면 아래의 사진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유기 가공식품>

 유기 가공식품은 유기 농축산물을 원료로 가공한 식품에 붙는 표시 입니다. 

 


 

 

 

<무농약 마크>

 화학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가꾼 농산물에 붙여주는 마크 입니다. 이 마크는 유기농 보다는 조금 더 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유기농의 경우는 3년이상 화학비료나 농약 모두를 사용하지 않고 가꾼 농산물이기 때문입니다. 

 


 

 

<유기농 마크>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왜 유기농 제품이 비싼지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3년이상 화학비료나 농약 모두를 사용하지 않고 가꾼 농산물에 붙여주는 마크 입니다. 

 

 

 


 

 

 

<무항생제 마크>

 

 무항상제 마크는 돼지, 소, 닭을 키울 때 보통 항상제를 많이 먹여서 기르기 쉽게 하는데, 이 마크가 들어간 경우 이런 가축들에게 항생제를 먹이지 않았다는 뜻이 됩니다. 항생제를 먹인 가축들은 아무래도 그냥 자연상태인 가축보다는 비정상적인 발육을 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실제로 마트에서 비교해 보시면 무항상제 마크가 들어간 제품이 더 비싼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