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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구매대행 준비를 위한 자료

해외구매대행 부가세 신고와 관련된 사항들 질의응답

by 푸른바다99 2022.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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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제가 질문을 좀 몇 개 드릴 건데 첫 번째로 해외 구매대행업과 도소의 차이점이 무엇이고 세금 구조는 좀 어떻게 다른 거예요.

우선 사업 구조부터 보시면요. 네 도소매 같은 경우에는 내가 물건을 사입해서 그리고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반면 구매 대행 같은 경우에는 주문이 들어오면 내가 해외 구매처에 결제해서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해 주는 시스템이에요.

네네
그게 이제 사업 구조 차이고 네 세금 구조 차이는 도소매 같은 경우에는 일반 과세자인 경우 총 매출액 10% 그러니까 고객이 결제한 금액에서 세금이 부과되세요.
네 근데 반면에 구매 대행업 같은 경우에는 구매 대행 수수료의 10% 그러니까 내가 실제 먹은 수수료에 대해서만 세금 부과가 된다는 게 가장 큰 차이점이에요.

그러면 확실히 도소매가 세금이 더 많이 나가는 게 맞네요.

사실 이런 거죠. 이제 세금 부과는 총 매출로 해서 총 매입이에요.
네네 순익에 대해서만 부과가 되는 거예요.

아 네네네
사실 도소매도 내가 총 매출에서 총 매입을 빼는 거니까 순이익은 일정 비슷할 거라고

말이에요. 네네네 그 때문에
신고 구조만 다른 거지 세금이 거의 비슷하게 나오실 거예요.
다만 이제 도소매 같은 경우에는 재고를 보유할 수 있잖아요.

네네네
내가 이번 분기에 매출이 1억이라고 해도 내가 매입을 2억 치 했다면 네 다 세금이 안 나올 수 있는 거죠.

그거는 구매 대행도 똑같은 거고요
구매를 해 재고를 가지고 있을 수가 없으니까 환급이

예 그렇겠네요. 예를 들어서 그럼 저 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 네네 실수로 이렇게 역마진을 내고 이렇게 매출이 발생한 경우 있잖아요.
네네 그런 경우도 세금을 안 내는 건가요 구매 대행도

그런 경우에는 이제 내가 손해를 봤으니까 마이너스 처리가 되면 상계 처리가 되겠죠.

그런 식으로 이루어지는구나 네네 하면은 이제 이 부분은 조금 궁금한 게 해결이 된 것 같고 이제 두 번째로는 사업자를 신청하잖아요.
네 그러면은 일반 도소매업하고 이제 해외 구매 대행업을 같이 이렇게 신청을 해도 되는 건가요

보통 이제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제가 수임하시는 업체들 보니까 네네네 네 네 많으세요.
왜냐하면 도서 구매하시는 분들 물건을 한꺼번에 들여오면 배송비나 이런 것들이 이제 절약이 되고 단가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네네네
잘 잘 팔리는 물건들 같은 경우에는 본인들이 이제 재고를 보유하고 계시더라고요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면 가능은 하세요.


그런데 저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는 게 같이 운영하게 되면 매출 자료나 세무 처리가 상당히 복잡해져요.
왜냐하면 해외 구매 대행업은 기존 이제 소명 자료 작성하시는 거 그 엑셀 파일 그대로 하시고 네 일반 도소매 같은 경우에도 날짜별로 판매 금액 그리고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했는지 현금 영수증으로 결제했는지 이런 결제 수단 휴대폰 결제 계좌 일제 결제 이런 것까지 다 일일이 작성을 해 주셔야 되거든요.

네네
그래서 분리시키시면 네 일반 도소매 같은 경우에는 그냥 사이트 매출 자료를 그대로 끌고 오면 돼요 네네 예를 들어서 네이버 스토어팜 같은 경우에 정산 관리 부가세 신고 내역 들어가시면 월별 매출 다 뜨고요 그다음에 신용카드 매출 현금영수증 매출 이런 거 다 구분해서 다 뜨거든

네네네
그거를 그대로 끌고 오면 되는데 만약 같이 운영하시게 되면 네 일반 도소매 건도 이제 건바이 건으로 다 삭성을 해요.

별도로 이제 작성을 해야 되고
네 그래서 복잡하고요 일단 세무처리가 복잡하시고 또 세무서에서 네 너네 구매 대행이 아니라 그냥 도소매로 운영하는 거 아니야 이런 식으로 나올 수도 있어서 자료 정리뿐만 아니라 소멸하는 것도 힘들어요.
그래서 따로 해 주시는 거를 저는 추천을 드립니다.

따로 이제 신청을 해야 된다 그러면 이제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를 신청을 할 때 간이 과세자하고 일반 과세자가 있잖아요.
네네 이거는 어느 걸로 신청을 해야 돼요

당연히 이제 세금 부담을 생각하시면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간이과세자가 유리하시다고
네네네
구매 대행업 같은 경우에도 맞습니다.
간이 과세자가 유리하시고요 네 간이과세자 일반 과세자 같은 경우에는 대략 부가세가 10배 차이 나세요.

10배요
10배 차이 납니다. 그래서 간이과세자로 해 주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네 이런 분들을 처음. 사업 시작하시는 분들 이런 분들이 계세요.
이제 저는 간이과세자인데 종소세 얼마 안 나오지 않나요.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네네네네 종소세 계산 구조는 일반 과세자랑 간이과세자는 동일하세요.
네 그렇기 때문에 즉 부가세 때만 이제 간의 과세자가 조금 더 혜택이 있다.

유리하다 근데 저는 그러니까 제가 사는 동네는 예를 들어서 제가 이제 도곡동에 산다고 가정을 하면 이게 관이 과세자가 안 되더라고요

맞아요. 맞아 안 되는 지역이 있어요.
그래서 이제 관할 세무서에 등록을 하실 때 네 일단 간이로 등록하시는데 안 된다고 하시면 그때 일반으로는 그런 경우는 어쩔 수 없기 때문에 일반으로 등록하셔야 돼요

이런 경우는 좀 많이 억울하더라고요
경우에 그렇죠 그렇죠
그러면 간이과세자하고 일반 과세자의 이제 차이점을 말씀해 주셨는데 그다음에 이제 2020년도에 새로 나왔나요.
그 신규 코드가 새로 나왔잖아요. 그렇죠 그렇죠 그거는 기존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어요.

예전에는 사실 서비스업 7 4 090 6 7 40909 7 4 9 6 09 예라고 해서 이제 서비스업 코드 많이 쓰셨어요.

네네네
이번에 신규 코드 같은 경우에는 525105라고 해서 소 에어 코드로 새로

나왔거든요. 네네
도소매가 제일 유리해요. 왜냐하면 간이과세자인 경우에 서비스업이 도소매보다 부가세가 3배 차이가 나거든요.
예를 들어서 매출이 내가 구매 대행 수수료가 1년에 1천만 원이 됐을 때 네 신규 코드는 1% 그러니까 10만 원이 나오시는 거겠죠.
네 10만 원의 세금으로 나오고 서비스업은 30만 원이 이제 나오세요.

네 그렇기 때문에 3배 차이가 나기 때문에 꼭 신규 코드로 등록해 주시는 게 중요하고요 네 네 사실 소명을 제가 많이 하다 보니까

네네 업종
코드 세무서에서 테크를 거는 경우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쪽 수임하시고 계시는 분들은 이때까지 전부 다 우로 시작하는 도서회로 쭉 진행하고 있었거든요.

네네
그래서 지금 이 신규 코드 꼭 등록해주실

꼭 등록을 해야 된다 그래야 이제 세금을 좀 더 절세할 수 있다라는 말씀이신 거죠.
네네 그러면 이제 해외 구매대행은 이제 부가세를 신고할 때 소명을 하잖아요.
이제 소명 자료가 되게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이 소명을 왜 해야 되는 건지


우리가 보통 네이버 스토어팜이나 위매프 쿠팡 티몬 이런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매출들은 네 전부 국세청으로 이제 보고가 돼요.
자동으로 집계가 되거든요. 네 근데 우리는 실제 그 매출이 그게 아니라 구매 대행을 해준 수수료만큼만 우리가 매출이잖아요.

맞아요.
네 그렇기 때문에 매출을 국세청에서 이제 보는 것보다 작게 신고하기 때문에 세무서에서는 당연히 너네 뭐야 과소 신고 외했어 이렇게 과소 신고 혐의 안내문을 보내거든요.

네네 네
그때 이제 소명을 진행하게 되는 거죠.

그러면은 이제 이거를 잘못한 경우에는 세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는 거죠.

진짜 그렇죠
그러면 이거를 어떻게 대비해야 돼요
사실 사업 형태에 따라서 조금 달라져요.
뭘 준비해야 되는지 네네 특히 물건을 어떻게 구매하는지에 따라서 조금 다르지

요 네
우선 가장 중요한 건 구매된 엑셀 소형 파일 네 연발 건으로 다 작성해 주시는 게 제일 중요하신데 네 이거는 어떤 구매 대행 사업 형태도 무조건 다 필수니까 이거는 기본적으로 준비해 주셔야 되는 거고요

네네네
그리고 내가 물건이나 배송비 결제할 때 카드로 결제한다 네 하시는 분들은 이제 카드 결제 내역이 어차피 전산으로 다

네네네
그래서 신고할 때 카드 결제 내역 전부 뽑아놓으시면 되고요 그다음에 내가 물건이나 배송비 결제할 때 해외 송금하시는 분들도 계실

될 거예요. 네네네
이런 경우에는 이제 해외 송금 해외 이체 확인증이라고 은행에서 이제 뽑을 수 있는 네 네 그거랑 플러스 알파 이제 인보이스 예 인보이스 이렇게 준비해 주시면 돼요

인보이스 은행에 가면 그거는 이제 받을 수 있는 거겠네요.

인보이스는 이제 우리가 해외 거래처한테 받는 거예요.
그건 인보이스 이제 영수증이거든요.
네네네네네
영수중인데 사실 타오바오 이런 데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인보이스 받으시는 받기가 힘드신 분들이 많아요.
중국 쪽에는 그걸 잘 발행을 안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네네네네
근데 이거는 이제 세무서에는 제출을 해야 우리가 인정을 받을 수 있으니까 사실 인보이스가 영수증이야 말 그대로 영

수중이에요. 그래서
저는 본인들이 무슨 상품에 이렇게 해서 인보이스 양식 다운 받아서 직접 작성해서 그래도 증비은 가지고 계시라고 해요.

이거를 직접 발행할 수 없으니 이제 산 거를 이제 증명할 수 있도록 자료를 만드는 거네요.
그렇죠 그렇죠 그러면 이 소명 자료를 이제 만드는데 제 잘못된 방법으로 하는 분도 있을 거예요.
분명히 하실 줄 모르니까 이게 어떤 예를 들어 어떤 게 있을까요.

새로 제가 수임한 분들 보시면 제일 많이 틀리게 작성하시는 게 그거예요.
이제 다들 이제 물어보면 이거 어디서 구했냐고 물어보면 이제 인터넷에서 또 돌아다니는 양식 구매 대행 소개 자료 양식 이제 받으셔서 작성했다고

네네네
그 양식들이 다 똑같아요. 틀리게 작성하시는 분들 다 그 양식 가지고 있어

네네네
이제 어떻게 작성하시냐면 네 정산 받은 금액에서 내가 물건을 구매한 금액과 배송비를 빼서 네 구매 대행 수수료를 산출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어요.

네 그렇게 하는 게 아니에요.
네 그게 아니라 이제 고객이 결제한 금액 네 즉 사이트 수수료 빼기 전 금액

네 맞아요.
예 정산 받은 금액이 아닌 고객이 결제한 금액에서 내가 구매한 금액 그리고 배송비를 빼야지 정확한 구매 대행 수수료가

그럼 그럼 이제 이제 사이트 수수료는 공제 안 되나요.
세무사님 이렇게 질문하세요. 또
네네네
그러면 그건 저희가 세금 신고할 때 네 세금 계산서라는 걸 따로 조회하고 공제하기 때문에 네 엑셀에서 공제를 하시면 이중 공제가 되세요.
예 그러면 세금을 과소 납부하는 거겠지

네네네네 그럼
세금 나중에 추징이 나올 수 있으니까 이거 주의하셔도 돼요.

그거는 이제 세무사님께서 의뢰를 하면 알아서 이제 정리를 해 주신다는 말씀이신 거죠.
그러면 이거 제가 좀 궁금했던 건데 이거는 해외에서 이제 배송 대행지를 저희가 구매 대행을 쓰잖아요.

네 구매배송 대행지에서 재고를 쌓아놓고 이제 파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이게 불법이 아닌가요

우선은 안 됩니다.
이거는 불법이군요.
불법이라고 하기보다는 이제 우리가 그거 한다고 해서 감옥 가고 이런 건 아닌데

적으로는
구매 대행 요건에 안 맞아요. 그게 맞지가 재고를 보유하면 일반 손해로 그냥 간주해서 네 구매 대행 수수료에 그냥 10% 일반 과세자는 10% 때리고 네 간이 가자는 1%를 때리기 때문에 네 이거는

해외 구매대행업과는 안 맞는 사업 방식이라는 거죠.

그렇죠 그렇죠 이게 혼자서 하시다가 소명 나오신 분이 있어요.
그런데 이분이 어디서 그런 얘기를 듣고 해외 재고 가지고 있는 거 괜찮다고 막 이렇게 하셔가지고요 재고를 가지고 계신 거예요.
네 이분이 이제 일반 과세자에 소명하실 매출이 한 4억 정도였고요


근데 구매 대행 수수료가 한 5천 이 정도셨거든요.

네 네
그러면 만약에 총 매출로 과세되게 되면은 4억의 10%면 4천만 원 부가세가 나오는 거죠.

5천만 원 벌었는데 4천만 원을
세금으로 나가야 되니까
부가세로 그 정도 나가면 종소세는 더 커요 종소세세는 이 소명을 제가 받고 나서 이걸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네 제가 소명을 많이 하다 보니까 좀 어느 정도 유돌이나 이런 장개 같은 거라고 해야 되나 이런

그래서 이분이 이제 물건을 사실 때 해외 이체하셔가지고 사셨거든요.

네네네
세무서에 소명할 때 재고 뒀다고 제가 말 안 하고

이거 그냥 선급금으로 해외 이체한 거라고 이제 업체랑 그런 신뢰도를 쌓아야 하니까 돈을 미리 성급한 거라고 이걸 이렇게 잘 둘러댔는데 무사히 잘 넘어갔어요.

다행이네요.
근데 이거 듣고 나도 그렇게 해야겠다.
이렇게 하시는 분들 계실 것 같아서 그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

이거는 꼭 진짜 피해야 할 거네요. 재고를 쌓아놓고

리스크가 너무 커서
네 그러게 나중에 이게 진짜 세금 폭탄을 맞게 되는 경우가 생길 것 같아요.
그러면 이제 해외 구매대행업을 이제 세무처리할 때 주의해야 될 점이 또 있나요.
이거 말고
네 구매대행 업종 특성상 네 제가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세무 리스크가 굉장히 큰 업종이에요.

맞아요.
자칫 잘못하면 일반 도소매로 간주되어서 네 일반 가계자 총 매출의 그냥 10% 네 세금이 부과될 수 있거든요.
네 그래서 제가 구매 대행 업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요건을 이제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네네네 첫째는 제가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재고 보유 절대 하시면 안 돼요

네네네
구계나 마찬가지입니다. 네네네 네 그다음에 두 번째는 물품을 꼭 구매자 구매자 명의로 통만 내셔야 돼요

다 받고 계시죠
네네네 그렇죠
그 사업주가 받아서 내가 받아서 보내는 게 아니라 꼭 소비자에게로 또 직배송되셔야

네네네
그게 또 중요한 거고 또 세 번째 오픈마켓 이용하다 보면 상세 상품 페이지 네 있잖아요.
거기 이제 구매 대행업을 영의하고 있다고 꼭 작성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예 그리고 개인 쇼핑몰이 있다면 약간 이런 데에도 명시를 해두시고요 네 오늘 또 그랬는데 오늘 제가 오늘 또 소명했거든요.

네 소명하다 보면 이거 확인하려고 가끔 판매 사이트 몇 개 보내달라고 하시는 조사관님 실제로 계신

네네네
오늘 또 보내드리고 왔는데 다행히 그분은 잘 하고 계셔서

이제 사이트에 저는 해외 구매 대행업을 하고 있습니다라는 게 정확히 명시가 돼야 된다는 말이죠.

근데 요새는 대부분 다 하고 계시더라고요 내용 하고 계시고 배송은 많이 걸린다

네네네
다 하고 계시고 어쨌건
세무서에서는 과세 자료 확인 이제 그런 게 뜨면은


추징하려고 하지 세금을 더 깎아주려고 하지는 않거든요.

그렇죠
최대한 준비를 잘하셔야 하고 네 뭘 하나 하시더라도 이 정도는 되겠지 이렇게 독단적으로 절대 판단하시지 마세요.

네네
이사님들에게 물어보시고 하시는 게 이스크 없이 사업을 잘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알겠습니다. 그리고 또 질문이 좀 몇 개가 더 남았는데

면세 물품을 판매하고 있는 사람들은 부가세 납부를 안 해도 되나요.

면세 물품을 우리가 일반 도소매 그러니까 우리가 물건을 재고를 보유하고 판매하시는 거면 납부 안 하셔도

물품이니까 네 근데 우리 업종에 실제로 면세 물품을 판매하는 게 아니라 네 구매를 대행해 주는 그런 용역을 수행하는 거거든요.
실제로 우리가 구매를 대행해 주는 거예요.
물품 물건을 판매하는 게 아니라 그래서 구매를 단순히 대행해 주는 거에 대해서는 면세 물품을 팔더라도 이제 무조건 부가세가 과세되는 게 맞습니다.


똑같이 이제 세금이 부과가 되는 거네요.
그러면 이제 구매 대행업자들 저는 이거 저한테도 되게 많이 질문이 들어왔던 건데 신용카드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많이 질문이 많이 들어와요 어떤 신용카드를 만들어야 되는 그래 그런 게 진짜 많이 질문이 들어오더라고요

저는 사실 이런 질문을 많이 못 받아봤는데 저는 이 질문 말고 다른 질문을 좀 많이 받았어요.

사업용 신용카드 같은 경우에 아무래도 구매 대행 업종은 해외 결제 캐시백 제일 많이 되는 카드가 좋죠.

네네
많이 되는 거는 3%까지도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걸로 사실 제 친구도 구매대행업을 하는 친구가

네네네 네
이 친구도 이거 캐시백만 해도 1년에 몇 백은 가져가더라고요


사실 이제 캐시백 같은 경우에도 사업상 우리가 얻은 이득이잖아요.

그렇죠
그래서 수입에 산입해야 되는 게 원칙적으로 맞아요.
그런데 세무서에서 그런 것까지 일일이 체크하지는 않아서

빨리 놀리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법인이면 무조건 산이분 하

또 그런 게 있구나

저 걔가 진짜 많이 받는 질문에
저희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하시는 게 있는데


어 거기 신용카드만 등록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 많더라고

카드도 되고 신용카드도 되고 지역 앞에서 되고 다 내거든요.

그냥 다 등록할 수 있는 거네요. 사업자가 있으면

그렇죠 그래서 일단 다 자기 명의로 네 카드 발행된 거 다 등록해 두는 게 맞아요.
유리한 거네요.
그렇죠
무조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그냥 홈택스에 등록해 놓는 게 좋다.

그렇죠 왜냐하면 저희가 이제 결제 내역을 보고 정말 안 되는 것들 병원 가거나 내가 헬스장을 가거나 네 해외 여행을 가거나 호텔을 가거나 이런 경우가 있잖아요.
네네 그런 경우는 당연히 저희가 빼드릴 거고요 예 그걸 보면서 이제 좀 유도 있게 넣을 수 있을 만한 것들 그런 것들 조금씩 그렇죠

알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또 준비한 질문이 사업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세금이 있나요.

네 이제 크게 개인 사업자분들이 보통 많으실 거예요.
구매 대행은 다 거의 99% 개인 사업자예요.
그래서 개인사업자 같은 경우에는 부가세 종합소득세 원천세 이렇게 세 가지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아요.
네네 보통 부가세는 간이과세자 같은 경우 1년에 한 번 1월 달에 이제 신고하시고요 네 일반 과세자 같은 경우에는 1년에 두 번 1월이랑 7월 이렇게 신고합니다.

그다음에 종합소득세 같은 경우에는 매년 5월 달에 신고하시고요 원천세는 이제 인건비 신고라고 하면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네네 대부분 처음. 사업 시작하시는 분들이 그냥 나 계좌 이체만 하면 비용 인정이 되는 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시더라고요 네네 채용했을 때는 그걸 매달 세무사에 신고를 해줘야지 우리는 비용 인정이 되고 네 그리고 직원분들은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서 이제 수입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네 이게 3호 크로스가 있어야 되거든요.

그래야 비용으로 꼭 인정이 되니까 예 신고는

꼬박꼬박 하셔야 됩니다.
네네 신고를 꼭 해야 된다 아까 세 가지 말씀하신 거 부가가치세 그리고 종합소득세 원천세 세 네 네네 이 세 가지는 꼭 유의해서 신고를 해야 되고 그러면 이제 좀 세금을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좀 팁들이 있을까요.


앞서 말씀드린 세금 일정이나 이제 소명 자료 작성 누락 없이 꼼꼼하게 하시는 게 우선 가장 중요해

네네네
왜냐하면 세금 일정 놓치거나 소명 자료 작성이 잘못되면 불필요한 가산세가 나오거든요.
네 사실 불필요한 가산세를 내지 않는 게 저는 가장 큰 절세라고 생각하고요

네네 네
신고 안 하면 사실 가산세가 20%예요.
무신고 가산세가 20%예요. 네 우리가 세금이 500만 원이 나오면 20% 가산세 100만 원이 가산세라는 나죠 그래서 일단은 그 일정 지키시는 게 가장 중요하시고

네네
그리고 하나 좋은 팁 이거 드리자면 네 구매 대형업 같은 경우에는 이번에 신설 업종 코드 나오셨잖아요.

네네네
한국표준산업 분류의 통신 판매업에 해당이 되세요.

네네네
이게 무슨 의미냐면 이게 아마 이번에 개정된 걸 잘 모르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조신 판매업 같은 경우에는 이제 34세 미만 청년 창업자들 우리 구매대행은 청년 분들 많으시잖아요.
34세 미만
너도 그렇고
그래서 이게 수도권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50% 그다음에 종속세 감면을 하고 그다음에 지방 쪽은 100% 종합소득세 감면을

100%면 그냥 안 내도 되는 거예요.
네 맞아요. 이거는 진짜 꼭 필수로 알아둬야 되는 것들이네요.

이게 한두 번 해 주는 게 아니고 5년 동안 해주거든요.
그래서 이거 잘 활용하시면 절세에 진짜 많은 도움 될 거라고

진짜 그러네요. 완전 좋은 꿀팁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꿀집이라고 해서 하나 더 이거 버는데 네 이게 이제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거예요.
세 달 전인가 아마 마감이 됐는데 네 39세 미만 사업자들 기장료랑 조정료 1년 안에 100만 원 지원해 주는 제도가 있어요.
이것도 이제 저희 기장 하시는 분들은 요건 되시는 분들은 전부 다 안내드려서 하고 있는데

해달라고 하셔서 이것도 활용하시면 기장이 부담도 훨씬 덜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좋은 정보들을 너무 많이 주시네요.
아니 저도 예전에는 이제 개인적으로 이렇게 자료를 만들고 이렇게 했었는데 확실히 이렇게 전문 세무 의사분들의 도움을 받아서 하는 게 훨씬 더 좀 효율적인 것 같아요.
제가 그래서 저도 한 이번부터는 이제 세무사님을 도움을 받아서 진행을 하고 있는데 제가 한 가지만 더 질문을 드려도 될까요.

마지막으로 하세요.
저는 이제 직장인이에요. 네 네 이제 직장인이잖아요.
직장을 다니는데 이제 세금 신고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직장인들은
맞아요. 구매 대행업이 특히나 또 투자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맞아 하다 보면 그래서
우선 직장 다니시면 1 2월달에 연말정산하실 거

거예요. 네
네 그거를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돼요.
네 어차피 그걸 하신다 하더라도 그 자료와 구매 대행 자료를 합쳐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또 따로 하셔야 되거든요.
그래서 5월에 신고하는 게 우리가 종합소득세 잖아

네 종합
내 모든 소득을 합산해서 신고한다는 거예요.
네 그래서 내 직장 다니고 계시면 근로소득과 네 그다음에 구매 대행 매출 매입 정산에서 순이익이 나오잖아요.
그 순이익을 합쳐서 이제 세금을 과세하게 되는 거예요.

네네네
그래서 아무래도 아무래도 구매 대행 매출 매입만 있는 것보다는 세금은 조금 더 나오시겠죠.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렇죠
제가 아까 전에 소득세 감면 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네 로 이제 그러면 세금 감면 어떻게 되나요.
이렇게 궁금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네 이제 총순위 이에 사업소득 그러니까 구매대행 소득만큼만 감면이 돼요.
그 비율만큼만
근로소득은 아니고 네 맞아요.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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