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항공 모빌리티의 중요한 요건 중 하나는 이착륙 방법입니다.
어디서든 필요하면 곧바로 날아오를 수 있어야 하고 활주로 없이 수직으로 이착륙이 가능한 형태의 비행체여야 합니다.
연구 목적과 방향에 따라 기체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글로벌 기업이 개발 중인 기체들도 마찬가지죠
현대에서 취하고 있는 것은 우버하고 공동으로 개발을 하면서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형태로 되어 있고 이제 로터가 한 여덟 개 정도로 있고요 그 로터 인제 기능이 조금씩 다른 걸로 이제 이해를 하고 있고요 중국어 이양 같은 경우에는 이제 로터 숫자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헬리하고 비슷한 특성 형태를 지니고 있구요.
그리고 이제 뭐 독일 볼로콥터도 조금 다르구요.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굉장히 다양한 형태의 로터를 이제 분포를 시켜가지고 수직 이착륙이 아니라 기존의 고정익 항공기하고 비슷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이제 앞으로 어떤 기술 경쟁이라든가 가격 경쟁이라든가 특히 안전성이라든가 이런 것에 있어서 결국 살아남는 기업이 이제 그게 스탠다드로 자리매김을 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에이엠 비행기체에는 소음 저감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여러 개의 로터를 구분하는 분산 전기 추진 기술이 사용되는데요.
분산 전기 추진을 사용하면 기체 주위 여러 회전자와 프로펠러에 나뉘어 동력이 공급되기 때문에
한두 개의 프로펠러가 고장나는 비상 상황에서도 비행이 가능해 보다 안전하고 소음도 작습니다.
이브이톨 기체는 프로펠라를 여러 개를 씁니다.
거기에다가 전기를 동력으로 하기보다 그니까 하나의 축을 통해서 헬기가 움직일 때는 축이 바람이나 여러 가지 문제점에 의해서 흔들리게 된다면 안전에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 밑에 항공기체는 각 모터와 프로펠러들이 개별로 움직일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졌고 그것들이 최근에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 발전으로 최적화 시켜서 나갈 수 있는 기술이 되어서 충분히 안정적으로 날 수 있다.
이렇게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유에이엠 상용화의 최종 목표는 완전 자율주행 비행체를 개발하는 겁니다.
하지만 아직 안전성을 입증할 수 없기 때문에 당장은 조종사가 있는 형태의 이브이 트롤이 서비스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러한 이유로 우리나라는 현재 유무인 겸용 자율비행 개인 항공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에이엠을 활성화하기 위해선 승객이 비행체에 자유롭게 오르내릴 수 있고 이동 수단을 충전도 하며 지상의 교통수단과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전용 포트가 필요한데
도심 속 이착륙장 개수가 늘어나면 조금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집과 가까운 곳에서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동식 사진가 살인 사건의 전말 (0) | 2022.04.12 |
---|---|
테슬라의 대항마 리비안 (0) | 2022.04.06 |
OTT란 무엇인가 (0) | 2022.02.12 |
예대마진, 자기자본비율의 개념 (0) | 2022.02.12 |
몰래 녹음하는 것 합법인가 불법인가 (0) | 2022.0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