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가 굉장히 크게 조정을 받기 시작했는데 그래도 미국 선물 지수가 올라가고 있고 그리고 비트코인 암호화폐 이더리움 전방위적으로 단기 저점 찍고 반등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어서 새벽 시간 우리 미국 증시가 최근에 무너진 부분들에 대한 기술적 반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 시초 폭락장
내신 분들 고생 많으셨고요 오늘은 네 지금 공시가 많이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좀 특징적인 공시가 나온 종목 중에 하나가 바로 lnc 바이오라는 종목이 되겠습니다.
관련된 공시 같이 살펴보고 어떻게 본 공시를 활용해서 매매 전략 세워가야 될 것인가에 대한 부분들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동사의 무릎 연골 관절염 치료제 네 우리 메카 카티라는 우리 품목 허가 d에 신청이 나왔습니다.
엔da 허가 신청이라는 거는 임상 성공했고
그리고 이거를 판매어가 신청하는 건데 이 판매어가 신청도 떨어지게 되면 바로 미국 쪽에 매출이 나오게 된다.
그러면 통상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받기 힘든 인증 중에 하나가 fd 인증이기 때문에 fda를 받았다면 한국과 일본과 중국과 기타 유럽 시장에서도 진출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그 국가들에서도 이 무릎 연골 관절염 치료제가 앞으로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는
매출을 일으키게 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품목 허가 심사 과정에서 기대에 상응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지만 당사가 상업화 계획을 변경하거나 포기할 수 있는 가능성도 상존한다 그러니까 투자 유의사항이라는 게 실패한다라고 단정 짓기보다 그럴 가능성도 있다라는 부분 명시를 한 것 같고요 메카 키티 우리 무릎 연골이 손상되신 환자분들에게 6월 14일 기준으로 신청을 했고요
식품 식품 의약품 안전처에다가 품목 허가 기관에 신청을 했고 이게 지금 fda라고 안 써 있어서 이게 그냥 nda 허가 신청이라서 eda만 보고 미국 쪽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까 미국 쪽이 아니라 우리나라 식약처에다가 신청을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재료가 미국이었으면 재료가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미국 fda nda면 엄청 센 이슈일 텐데 그게 아니라 우리나라 식약처에다가 신청을 한 거라면
이것은 아직 글로벌 시장까지 노려볼 수 있는 이슈가 아닌 것 같다라는 이야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제 실시간으로 공시를 보면서 이야기를 하다 보니까 착오가 있었던 점 양해 부탁드리도록 하겠고요 임상시험의 목적은 이렇게 연골 손상 시 이런 비교해서 이제 안정성과 유효성을 평가를 했었고 진행 경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6090명의 환자에 대해서 이걸 적용하고 이 치료를 진행하고
그리고 6주 12주 24주 48주째 방문해서 회복도 정도의 차이를 비교했는데 유효성 같은 경우는 48주째 시영군이 대조군보다 유의하게 높은 값을 확인하게 되었다라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런 수치로 보면 56% 정도로 뭔가 재생 정도가 56% 정도고 그리고 대조군은 43% 정도로 유의미한 결과 값이 나왔다는 그런 부분이고 무릎 연골 부위를 x레이 촬영해서 개선 정도를 평가한
우리 다른 평가에서도 수술 후 48주째 시험군이 대조군보다 유의하게 개선이 되었다라는 부분을 좀 어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안정성에 대한 부분들 이렇게 이야기가 되는 것 같고요 그리고 이제 결론 우리 임상시험의 목표를 충족했다.
즉 동사의 그런 치료제가 효과가 있다.
라는 것을 목표 달성했다라는 부분을 밝히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다라고 기대 효과에 대해서 밝히고 있고 앞으로의 계획은 식약처에서 품목 허가를 취득하는 즉시 의료 현장에서 이거를 판매해서 미국 유럽 일본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에 판매할 예정이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근데 우리나라에 만약에 식약처에 등록이 되면 미국 일본 유럽으로는 수출이 어렵겠습니다만 우리나라의 식약처 인증 받았다고 한다면 중국이나 동남아시아나 이런 쪽의 인증은 거의 웬만하면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의 그런 식약처 책의 그런 부분들보다 그런
개발도상국들의 그런 인증 절차가 더 간소화되어 있기 때문에 더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식약처의 승인이 떨어지게 되는지 여부 체크를 해 주시면 좋을 것 같고 그리고 시험군에 대한 5년 동안의 추적 관찰 지속을 하고 그리고 각종 임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과 유럽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을 할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해서 이제 공시가 하나 나와 있고요 어찌 됐건 동사가 가지고 있는 파이프라인에 대한 부분들 임상 결과 성공적으로 나왔고 그에 따라서 품목허가 진행한다라는 이슈입니다.
이 이슈가 호재냐 악재냐를 따지면 무조건적으로 호재가 되는 이슈고요 그에 따라서 anc 바이오 일봉상의 차트를 보시면 오늘 지수가 많이 조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코스닥 종목인데 많이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빨간색
시가보다 5장 고가가 더 높아지는 움직임이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침에 5% 하락 출발했는데 이런 호재 공시가 장중에 나오면서 가격을 방어해 줬다라고 풀이를 해볼 수가 있을 것 같고요 그리고 이제 5만 원까지 과거에 시세가 나왔다가 저점을 찍었던 구간들이 2만8500원입니다.
여기를 깨지 않는 선에서 계속 반등이 나오고 나왔고요
여기서도 나왔고요 여기서 나왔기 때문에 앞으로 2만 8500원을 깨지 않을 경우 이거는 추가 상승의 가능성이 높다라는 부분 체크를 해 주시면 좋을 것 같고 그리고 최근에 일봉상의 저점을 제가 선을 이렇게 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될까요. 동사의 저점이 꾸준하게 지금 높아지고 있다라는 부분을 우리는 확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저점을 깨지 않는 선에서 이 일봉상 저점이 높아지고 있다라는 것은 지금의 구간이 곧 어떤 구간일까요.
많이 빠졌다고 매도를 해야 할 구간이 아니라 여기서 추가 대응을 해서 기술적 반등이 들어올 때 고가의 청산 관점으로 대응하기 좋은 구간이다.
라는 의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제 이제 식약처의 그런 임상 이슈로 여기 3만 원 3만 1천 원 그리고 margi 노선 2만 8500원 구간을 깨지 않는 선에서 다시 한 번 시세 분출이 나온다면
우리 3만 6천 원에서 4만 4천 원 구간까지 상방이 크게 열려 있으니까 참고해서 분할 매도 관점으로 대응해 가시면 좋을 것 같고요 어찌 됐건 lh 바이오 오늘 마이너스 5% 시초 무너졌는데 회복했기 때문에 오늘 시가 3만 2천 원 3만 1천 원 3만 원 구간만 깨지 않을 경우에는 위로 추가 상승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식약처의 판매 허가 신청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도 추적을 해야겠지만 기술적으로 매수하기 좋은 구간에 위치해 있고 나중에 튀어오르면 저가에 잡아놨던 물량들 여러분들이 분할 매도 진행하시는 형태로 매매 절약 세워가 보셔도 좋을 것 같다라는 긍정적인 의견 드리도록 하면서 오늘 영상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고요 벤테타 카톡방도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경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하이닉스 p4 최고 성능의 SSD (0) | 2022.06.30 |
---|---|
41년만의 초인플레이션 우리에게는 큰 기회입니다. (0) | 2022.06.22 |
경제의 거품이 빠지는 신호들 (0) | 2022.06.09 |
식용유와 우크라이나 전쟁 (0) | 2022.06.09 |
미래의 경제 에너지 수소 에네지 (0) | 2022.06.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