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상식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대한 모든 정보

by 푸른바다99 2022. 7. 23.
반응형


2016년에 처음. 출시된 애플의 코드리스 이어폰 에어팟은 얼리어답터들의 전유물이었던 코드리스 이어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2019년에 출시된 에어팟프로는 코드리스 이어폰의 노이즈 캔슬링의 유행을 이끌었습니다. 
그런 에어팟이 벌써 3세대까지 총 4개의 제품이 출시되었고 지금 우리가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는 에어팟은 다섯 번째 에어팟 에어팟프로 2세대입니다. 
중국 음향기기 전문 매체 52 오디오를 통해 에어팟프로 2세대의 디자인과 새롭게 추가된 세부 기능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디자인입니다. 작년부터 나왔던 소식과 달랐던 최근 소식처럼 배터리가 적재되고 마이크를 최대한 입에 가깝게 할 수 있는 줄기가 유지되었습니다. 
이제 이 줄기는 에어팟의 정체성이 되었기 때문에 추후 제품들에서 없어질 가능성은 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노이즈 캔슬링이나 주변 음 허용 모드에서 활용되는 외부 마이크의 디자인은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귀 안쪽에서 노이즈 캔슬링 고정용 그릴과 착용 감지 센서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에어팟프로 1세대의 그릴은 레브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처럼 타원형 모양이었지만 이번 에어팟프로 2세대는 작은 원 모양 그릴이 사용되면서 짧아졌습니다. 
이는 에어팟 3세대와 동일한 모양으로 에어팟 프로 1세대에서 착용 감지 센서로 근접 센서가 사용된 것과 다르게 에어팟 3세대는 피부에 수분을 감지하는 피부 감지 센서가 적용되어 사용자가 에어팟을 착용한 상태인지 착용하지 않은 상태인지 판별합니다.
에어팟 3세대에서 센서 변경으로 그립이 변경된 것을 보아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도 피부 감지 센서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히어팁은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기존 실리콘니어tv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착용감도 기존의 어학과 비슷하게 일반적인 널 형처럼 끼를 꽉 막는 느낌이 아니라 약간의 여유가 있는 세미 커널형 착용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음은 케이스입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기존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전작에서 보지 못했던 구멍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충전 포트 좌우로 뚫려 있는 구멍은 스피커형 구멍으로 충전 케이스가 어디 있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위치를 알려주는 알림음을 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참고로 오른쪽 구멍 중 두 개의 구멍은 장식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측면에 있는 메탈색 두 개의 구멍은 모양만 보면 줄 같은 걸 끼울 수 있는 구멍으로 보이죠.
그런데 이게 줄을 끼울 수 있는 구멍이 아니라 마이크라고 합니다. 
이 마이크는 보청기 기능을 사용할 때 쓰는 마이크로 주의 소리를 모아서 에어팟에 전달을 하여 난청이 있는 분들에게 보청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이크입니다. 
그리고 오비 오디오가 주장하기로 충전 포트에 usb c타입이 적용될 거라고 합니다. 
아이폰 14 시리즈까지는 라이트닝 포트가 사용되고 아이폰 15 시리즈부터 c타입이 적용될 거라 알려졌죠.
그런데 에어팟 프로 이 세대의 c타입이 선 적용된다 에어팟이 아이폰에서만 사용되는 제품은 아니지만 아이폰의 약세설이라는 느낌이 강한 제품인데 서로 다른 포트가 적용될 가능성은 낮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으론 처음. 
출시되는 라이트닝을 달고 나왔다가 아이폰 15 시리즈 출시 이후에 c타입으로 변경되어 새롭게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음은 개선되는 기능과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으로 업데이트되는 h1칩은 개선된 패키징 시스템으로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은 소모 전력이 개선되고 노이즈 캔슬링 성능 자체가 더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어폰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사운드의 개선으로 맞춤형 고진폭 드라이브 유닛과 하이다이데믹 레인지 앰프의 조합 그리고 적응형 이큐를 통해 음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건강 측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에어팟 프로의 심박수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에어팟을 기에 끼는 것으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스마트워치 특히 운동 전형으로 출시되는 코러스나 가민을 포함해도 애플 워치에서 가장 정확하게 신박수 감지가 가능한데 에어팟 프로 2 세대가 측정하는 심박수와 보정이 이루어져 더욱더 정확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신박소 센서와 함께 온도 측정 센서가 탑재됩니다. 
에어팟프로 2세대에 더불어 애플 워치 에잇에서도 온도 측정 센서가 탑재될 거란 소식이 있는 가운데 애플 워치가 피부에 접촉하는 면은 외부이고 에어팟이 접촉하는 면은 비교적 외부 영향을 덜 받는 위치라 둘 중에 비교하면 에어팟프로 2세대의 온도 측정이 더 정확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 에어팟프로 2세대 보도를 통해 나온 소식이 모두 맞다면 3년이라는 기다림의 시간은 아깝지 않았습니다. 
다만 충전 포트가 c타입이라는 내용은 확인이 필요해 보이지만요
개인적으로 저는 최근 한 5년간 구매한 모든 전자제품 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 뭐였냐고 질문을 받으면 고민도 하지 않고 에어팟 프로라고 답할 정도로 정말 만족도가 높았는데 과연 2세대 제품도 그런 만족도를 줄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을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