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의 손흥민 울버햄튼의 황희찬 페네르바체의 김민재 등 등 한국 선수들이 국내외에서 좋은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활약에 한국 대표팀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죠 실제로 2022년 11월에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에도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그만큼 한국 선수들의 활약이 더욱 눈에 띌 수밖에 없는데 그러다 보니 한국 선수의 몸값 역시 큰 관심을 받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한국 선수 몸값 탑 세븐을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먼저 선수의 몸값
트랜스포마켓을 참고하여 순위를 매겼다는 점과 현역 한국 선수 중 지금 한국 대표팀 소속뿐만 아니라 한국 대표팀으로 뛰었던 선수까지 포함해서 순위를 매겼다는 점 말씀드리면서 영상 시작하겠습니다.
자 그럼 한국 선수 몸값 톱7은 지금 시작합니다.
먼저 7위는 350만 유로의 몸값을 기록한 이재성입니다.
이재성은 2014년 k리그 소속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프로 데뷔했는데요.
악성고등학교 재학 시절 2010년 대교 눈높이 고등리그 왕중왕전에서 득점왕을 수상했고
이후 고려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2013년 대학리그에서는 31경기 14골을 기록했죠.
이후 2014년 전북이 이재성을 자유계학으로 영입하는데요.
명문 구단이 전북에 들어오게 되어 영광이다.
훌륭한 코칭 와 선배들에게 많이 배우고 선배들을 뛰어넘어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
이런 말을 남기며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이러한 의지와 함께 전반기가 종료되는 시점에서 리그 10경기 1골 1도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7경기 1골 1도움을 기록했죠.
신인 선수인 걸 생각해 보면 놀랄 만한 기록이었습니다.
이후로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증명해냈는데요.
그의 데뷔 시즌인 2014시즌 총합 33경기 5골 4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데뷔 시즌부터 주전으로 뛰면서 리그 우승까지 차지했죠.
충격적인 데뷔를 보여준 이재성은 이후로도 전북에서 활약하며 전북 통산 181경기 31골 44도움을 기록하고 독일 2부리그에 홀슈타인 킬로
당시 90만 유로 한화 약 12억의 이종률를 기록했는데 이 90만 유로는 홀슈타인 킬 역사상 최고 이종류라고 하죠.
이 정도의 이종률을 기록한 만큼 홀슈인 킬에서도 활약이 괜찮았습니다.
1819 시즌 리그 29경기에 출전했고 다섯골과 7분을 기록했죠.
게다가 이재성이 입단한 이후 감독이 두 번이나 바뀌었지만 어떤 감독이든 주전으로 기용한 것을
그의 기량을 입증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게다가 1920 시즌 전반기에는 랑리스테 윙어 포지션에서 h 등급을 받았는데요.
2부 리그에서 h 등급은 동 포지션에서 최고 수준의 선수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이재성의 활약은 늘어갔지만 팀의 상황은 좋지 결국 이재성의 1부리그 진출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해서 흘러나왔죠 그렇게 이재성은 홀슈타인 킬 통산 104 경기 23골 25도을 기록하고 마인츠로 팀을 옮겼는데요.
분데스리가 데뷔 전부터 공수 양면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홈 팬들에게
박수까지 받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빌트지에서는 분데스리가 주간 베스트 일레븐에 선정했고 평점 1점을 받을 정도였는데 분데스리가는 평점 1점에 가까울수록 높은 평점입니다.
그러다 보니 데뷔전에서 이재성의 활약이 어느 정도였는지 알 수 최근 키커가 선정한 전반기 분데스리거 공격형 미드필더 등급 중 레셔널 클래스를
받기도 했고 분데스리가 공격형 미드필더 최종 순위에는 10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노렸습니다.
하지만 29라운드 경기 이후 무릎 부상이 발견되며 사실상 시즌 아웃이 되었는데요.
부상에서 회복해 다시 큰 활약을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6위는 550만 유로의 몸값을 기록한 정우영입니다.
인천 광성중학교 인천 대건고등학교라는 인천 성골 유스 코스를 밟아 나간 선수인데요.
정우영은 2015년에 대건고에 입학했는데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간헐적으로 출전 기회를 제공받으며 재능을 입증했습니다.
3학년이 되면서 대건고의 핵심으로 올라 강력한 돌파력을 지닌 크랙이라는 평을 받았죠.
성장을 거듭하던 정우영은 바이에른 비앤 산하에 유 19팀에 합류하는데요.
이 종료는 70만 유로
약 10억 원의 금액이었습니다. 이후 바이에른 미는 2군에서 29경기 13득점 6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3부리그 승격을 이끌었죠.
이후 1군 명단에도 들며 기대감을 가지게 했지만 아쉽게도 리그에서는 4분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9분의 출전에 그치며 이적을 결심합니다.
결국 같은 분데스리가에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하는데요.
처음에는 프라브르크 이군에서 뛰다가 다시 바이에른 미앤 2군으로 임대
시즌 전반기 프라이부르크 2군에서 4부 리그 6경기 2골 1도움으로 빈약한 출전 시간을 부여받았는데 이를 확보하기 위해 반년 만에 친정팀으로 돌아온 것이죠.
그 결과 시즌 후반기 3부리그 15경기 1골 8도움으로 약 2배 가량의 추전 기회를 부여받았고 공격 포인트도 제법 많이 쌓았습니다.
지난 시즌 팀을 우승시켜 팀격 플레이오프를 통해 3부리그로 승격하는 데 큰 공료를 세운 선수가 15위로 강등 직전이던 팀
멱살 잡고 캐리하여 3부 리그마저 우승시켜버리죠 시즌 종료 후 키커 선정 분데스리가 3부리그 윙어 순위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프라이브르크로 돌아갔는데 주전과 백업 사이에 있는 준주전급 자원으로 99년생의 어린 선수가 받는 출전 시간 치고는 훌륭한 출전 시간을 부여받았죠.
어린 나이에 감독의 믿음을 받으며
1부리그에서 꾸준한 출전 시간을 받았습니다.
이런 출전 시간으로 경험치를 많이 쌓아 시즌 4골이라는 나쁘지 않은 스텝을 쌓았죠.
이후 201 201 시즌 역시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3라운드 슈트트가르트전에서 선발 출전해 3분 만에 헤더골과 5분 뒤 멀티골을 기록했다.
이 활약에 경기 최우수 선수는 물론 주간 베스트 일레븐과 티커에서 선정한 주간 베스트일레븐의 이름을 올렸죠.
결국 현재 대부분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하며 주전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프라이부르크의 감독 크리스티안 슈트라이히 감독도 이런 이야기를 했는데요.
난 그의 성적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그는 모든 분야에 있어서 매우 헌신하는 선수이다.
나는 그가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팀을 위해 모든 걸 바치며 그 어떤 비난에도 좌절하지 않고 일어나는 그에게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감독에게도 신뢰를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5위는 700만 유로의 몸값을 기록한 황의조입니다.
황의조는 k리그 데뷔부터 국가대표급 유망주로 주목받았지만 아쉽게 잠재력을 터뜨리지 못했었는데요.
하지만 이후 j리그에서의 활약과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의 활약으로 커리어 반전을 이뤄 2018년 아시안게임에서 말 그대로 미친 활약을 하면서 대한민국을 우승으로 이끈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런 플레이를 선보였는데 최종 성적 7경기 9골 1도움이라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대한민국의 금메달 획득에 가장 큰 공헌을 했죠.
이런 아시안게임에서의 활약으로 보르도 감독의 눈에 들게 되어 프랑스의 보르도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보르도에서의 첫 시즌을 보내게 된 황의조 1920 시즌 24경기에 출전해 6골 2도움을 기록했는데요.
역대 한국인 유럽 첫 시즌 득점 2위를 1위는 197980시즌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로 이적하자마자 시즌 12골을 기록한
차범근 선수죠 물론 이전까지 보여준 황의조의 모습보다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보르도의 중원이 불안정하다 보니 주 포지션이 최전방에 나섰을 때 볼 공급이 원활하지도 못했고 그렇게 2선 윙어로 주로 나서며 첫 시즌을 마친 걸 생각해 보면 괜찮은 시즌이었습니다.
게다가 유럽 진출 첫 시즌이기도 했고 적응기라는 걸 감안해보면 꽤 좋았죠.
이후 202 시즌에는 전 시즌에 두 배인 12골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선보였는데요.
팀 내 득점 2위인 레미 우당 토마 바시
세미얼 칼로보다 득점이 3배나 많은 것만 봐도 보르도의 에이스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득점뿐만 아니라 공격 포인트로 범위를 넓혀도 팀내 1위죠 2 시즌 유럽 모델 리그에서 공격 포인트를 10개 이상 기록한 아시아인은 손흥민 카마다 다이치 그리고 12골 3도움을 기록한 황의조 외에는 없습니다.
특히 최전방 스트라이커 로를 수행한 21경기에서 11골 2도움으로 경기당 0.5골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준 것을 봤을 때 스트라이커로서 확실한 제1옥션임을 각인시켰다고 할 수 있다.
이후 21 21 시즌 역시 주전 스트라이커로 활약하며 30경기 11골 이동을 기록 22라운드에서는 유럽 진출 이후 최초로 그리고 아시아인 최초로 리그 항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기도 했죠.
하지만 현재 보르도가 강등 위기에 놓여는데요.
그러다 보니 황의조의 이적설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4위는 800만 유로의 몸값을 기록한 이강인입니다.
이강인은 어린 나이에 발렌시아 유스팀에서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인데요.
발시아 유스팀에서 눈에 띄는 활약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아왔습니다.
이 기대 덕분인지 발렌시아의 여러 최연소 기록들을 세워나갔고 유0 월드컵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선보였죠.
2019 폴란드 유20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최초
결승에 진출한 것입니다. 이강인의 활약이 없었다면 이루지 못할 기록이었죠.
결국 이 대회에서 골든볼을 수상하는 활약을 선보였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발렌시아로 돌아가 눈에 띄는 활약을 이어갔는데요.
아쉽게도 충분한 출전 시간을 보장받지 못했죠.
결국 같은 리그의 마요르카로 이적했습니다.
이후 6라운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처음으로 선발 출전해 데뷔 골을 넣었죠.
마요르카 이적 후 발렌시아 때보다 많은 출전 시간을 부여받으며 이전까지 지적받던 수비 실력까지 향상된 모습을 보였는데요.
현재는 적극적인 수비 가담 돌파 후 패스 등을 활용하여 측면에서도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스페인 언론에서 선정한 스페인 라리가 유망주 탑세븐에도 선정되었죠.
하지만 결국 시즌이 가면 갈수록 특유의 활동량과 판단 문제 아쉬운 오프더볼이 발목을 잡으며 결국 주전 경쟁에 밀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강인이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3위는 1100만 유로의 몸값을 기록한 김민재입니다.
대한민국 수비의 핵심 선수로 평가받는 김민재는 어린 시절부터 두각을 드러냈는데요.
고등학교 시절 수원 공고에서도 에이스 수비수로 활약했었죠.
그의 활약이 가장 돋보였던 순간은 바로 2014년 왕중왕전 수원공고의 왕중왕전 우승의 주축으로서 팀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선수입니다.
이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축구부로 진학하게 되고 연세대에서도 역시 1학년 때부터
핵심 수비수로 활약을 보여주었죠. 그러다 보니 김민재는 조기 프로 진출을 원하기도 했었는데요.
학교 측은 김민재의 프로 진출을 반대했고 결국 김민재는 학교 측과 마찰을 빚은 끝에 중퇴하게 됩니다.
그렇게 연세대를 중퇴한 직후 2016년 여름 당시 한국 내셔널리그에 참가하던 경주 한국수력원자력에 입단하죠.
경주 한수원에서 총 16경기를 소화했고 젊은 선수임에도 많은 기회를 부여받게 됩니다.
어린 나이에 많은 기회를 받아 큰 성장을 이뤄낸 이후 2017년
자유계약으로 전북 현대 모터스로 이적하게 되는데요.
김민재는 시즌 시작 직후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게 됩니다.
k리그 빅클럽인 전북에서 2017 시즌 신인 신분으로 입단했음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주전 센터백으로 출장하게 되죠.
그리고 2017년 9월에는 국가대표에도 발탁되면서 리그에서의 좋은 모습을 이어나갔는데요.
시즌 내내 압도적인 활약을 보여주며 결국 프로 데뷔 시즌에 k리그 클래식 베스트 일레븐에 선정되었죠.
또한 영플레이어상까지 수상하면서
자신의 포텐을 인정받게 됩니다. 이후 아시안게임에서 뛰어난 활약을 선보였는데요.
김민재는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의 수비를 책임졌고 결국 대한민국은 우승을 차지하게 되죠.
어린 나이이기도 하고 실력도 있고 하다 보니 김민재의 해외 진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18 시즌이 끝난 후
이종료 100억 연봉 4년 총액 166억에 베이징 고안으로 이적하게 되는데요.
유럽 리그 진출이 아닌 중국 슈퍼리그 웨이지역이라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긴 했지만 그는 활약을 이어나갔습니다.
결국 다시 한 번 유럽 진출의 기회가 찾아왔고 터키 리그의 페네르바체로 이적하죠.
페네르바체 이적 후에는 통곡의 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계속해서 이적설이 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의 바이아웃 금액이 900만 유로 한화로 약 125억 정도 하다 보니 많은 팀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하죠.
2위는 1600만 유로의 몸값을 기록한 황희찬입니다.
1920 시즌 잘츠부르크에서의 활약으로 전 세계의 관심을 받게 된 선수인데요.
챔스에서도 반다이크를 제치고 골을 넣는 활약을 보여주며 한국 팬들 그리고 해외의 축구 팬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결국 1920 시즌 리그 11골 13도 시즌 전체로 보면 16골 21도움을 기록하며 허리 화이를 기록했다.
득점은 리그 11위 도움은 2위였습니다.
게다가 1920 시즌 리그에서만 112 클럽에 가입한 유일한 선수로 등극하기도 했죠.
이러한 활약에 1920 시즌 우파메카노 하키미 알폰소 데이비스 홀란드와 함께 u파 챔피언스리그 유망주 5인에 들었습니다.
이러한 혈액에 2020년 여름 라이프치히로 이적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라이프치히에서는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결국 다시 이적설에 휘말리게 되죠.
물론 이적한 지 1년밖에 되지 않았고 1920시즌 황희찬을 잘 써먹은 제시 마치 감독이 라이프치히에 부임했다.
보니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게 더 낫지 않겠냐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전 완전히 주전 경쟁에서 밀려난 데다가 안드레 실바까지 영입되면서 더욱 기회를 받기 힘들어진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꾸준한 출전을 위해서 이적을 결심하게 되죠.
그렇게 프리미어리그의 루튼으로 임대 이적하게 되는데요.
4라운드 필 데뷔전에서 데뷔 골을 기록했고
7라운드 뉴캐슬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다 보니 울버햄트는 황희찬을 완전 영입했죠.
하지만 이후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다시 폼을 끌어올려 이전의 활약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1위는 8천만 유로의 몸값을 기록한 손흥민입니다.
최근 대한민국이 카타르 월드컵에서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했는데 이 h조 선수들 몸값 순리에서 부르노 페르난데스 바로
2위를 기록하기도 할 만큼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죠 사실 손흥민은 어린 나이부터 큰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2009년 607 국가대표팀을 거친 이후 2010년 함부르크와 4년 계약을 하면서 엄청난 관심을 받은 선수인데요.
역대 최고 수준의 초특급 유망주라는 평가를 받으며 해외에서도 엄청난 주목을 받았 그렇게 18세에 7은 데뷔전에서 데뷔 골을 기록하며 더더욱 관심을 받게 됩니다.
이후 레버쿠젠는 역대 최고 이종률을 기록하며 이적했고 레버쿠젠의 에이스로 활약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하죠.
그리고 2015년 이적료 3천만 유로를 기록하며 토트넘으로 이적했는데요.
아시아 출신 축구 선수 중에서 역대 최고 이종료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손흥민이 보여준 활약에 비하면 이 이종료는 절대 비싼 금액이 아니었죠.
기록만 봐도 2019년 발롱도르 최종 22위로 역대 아시아 최고 순위이자 최다 득표 2019년 2020년 피프로 월드 일레븐 55인에 들며 아시아 최초이자 최다 tfa 올해의 팀 선정으로 아시아 최초 epl 리그 베스트 수상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 3회 수상으로 아시아 최초이자 최다 아시아인 최초 유럽 빅리그 100골 돌파 프리미어리그와 uf 챔피언스리그 아시아 국적 선수 최다골 최다 어시스트 등 이제는 대한민국을 넘어서 아시아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고 그리고 201 시즌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면서 유럽 빅리그에서 8시즌 동안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는데요.
21 21 시즌 역시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현재 리그에서만 20골을 기록하며
역사상 처음으로 아시아 출신 선수로서 유럽 오데리그에서 한 시즌의 20골을 넣었죠.
이러한 활약으로 대한민국에선 단순히 축구 선수가 아닌 대한민국 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중 한 명입니다.
2010년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스포츠 영웅 중 한 명이자 한국 축구의 아이콘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했죠.
지금까지 한국 선수 몸값 탑세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한국 선수들이 해외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만큼
옛날보다 확실히 한국 선수들의 몸값이 많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그런 만큼 개인 커리어에서도 한국 대표팀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2 맥북 에어 분석 (0) | 2022.06.15 |
---|---|
미래의 대전차 무기 드론 (0) | 2022.06.14 |
M2 맥북에어에 관한 사실들 (0) | 2022.06.14 |
2022년 북한과 한국의 전투력은 (0) | 2022.06.14 |
신형 M2 맥북 에어 후기 (0) | 2022.06.10 |
댓글